【계룡=코리아플러스방송】한동욱 기자 = 최홍묵 계룡시장은 1일 "저와 400여 공직자 모두는 마부위침(磨斧爲針)의 마음가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감동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신년사를 통해 밝혔다.

다음은 최홍북 계룡시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4만 4천여 시민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시정에 변함없는 믿음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또한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성공 개최,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 설립, 이케아 유통업무시설 용지매입 완료,「계룡·논산국방산업단지 개발지원 사업」충청권 공약 확정 등

우리시가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우리가 이처럼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으로 눈앞의 성과보다는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시정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격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발판삼아 시 개청 15주년을 맞이하여 시정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이케아 조기 착공 등인구7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효’를 근본으로 삼아 시민과 소통하는‘효소행정’을 통해 살기좋은 계룡시를 만드는데 더욱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4만 4천여 시민 모두와 400여 공직자가 다시 한번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저와 400여 공직자 모두는 마부위침(磨斧爲針)의 마음가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감동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 모든 가정에행복과 행운이 함께하시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계 룡 시 장 최홍묵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