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김용상 기자 =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에너지를 배우고 실천하는 에너지 붕어빵 캠프를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평일 오전10시~12시) 운영한다.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절약법,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주제로 게임, 만들기 등을 통해 재미있게 에너지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지난‘14년부터 인기 에너지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가자는 원하는 날짜에 1주차와 2주차 프로그램 중 한 가지를 택해 하루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우리집 에너지 똑똑하게 절약하기를 공통 주제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주차 ‘태양광으로 세계일주’, 2주차 ‘우리 집은 발전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우리집 에너지 똑똑하게 절약하기에서는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대기전력이 높은 전자제품을 알아보고 간편하게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3+1 에너지 절약법을 알려준다.

[1주차] 태양광으로 세계일주에서는 영화를 통해 기후변화의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재활용품으로 태양광 주택 만들기 체험을 통해 태양광 발전 원리와 활용방법 등을 배운다.

교육은 15일(월)~19일(금)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2주차] 우리 집은 발전소를 주제로 전기 생산 과정과 에너지 소비 현황을 알아보고 에너지자립마을 사례와 보드게임을 통해 현명한 에너지 생산, 소비 방법을 배운다.

교육은 22~26일 중 원하는 날짜에 수강할 수 있다.

에너지 전문 강사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교육 수료 시 에너지 지킴이 가정 임명장이 수여된다. 또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과 에너지 절약 실천과제를 수행하면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시간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에너지 붕어빵 캠프는 에너지 방학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온라인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10일부터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홈페이지(energy.seoul.go.kr)에서 가능하며 날짜별 24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서울시 거주 가족 단위로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미취학 아동에서부터 성인까지 모두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02-2133-371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