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코리아플러스】김용상 기자 = 파주시 법원읍(읍장 윤병렬)은 지난 21일 새해를 맞이해 파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대표 오정환)와 ‘We Together 아프리카봉사단(단장 김봉수)’에서 각각 1000장씩 총2000장의 사랑의 연탄을 후원받아 법원읍 관내 저소득 9가정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법원읍과 육군 제3273부대 군장병, 아프리카봉사단,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가야2리 마을(이장 최혜련)에서는 가야2리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경실)원들이 직접만든 천연비누를, 한일석재(대표 한상운)에서 컵라면을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에 참여한 아프리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각각 선물했으며 법원읍산업단지 시행사(대표 정정훈)는 자원봉사에 참여한 군장병과 아프리카 근로자들에게 후원했다.

윤병렬 법원읍장은 “주말에도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나눔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과 후원자, 주민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봉수 아프리카봉사단장은 “아프리카 외국인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며 “올해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우리나라의 생활기술을 배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배움의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프리카봉사단은 2016년도 10월 70여명의 법원읍 관내에 거주하는 아프리카 외국인 근로자로 구성된 봉사 모임으로 매월 1회 주요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법원읍에서는 이들 근로자들의 생활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매월 청결활동 시 자원봉사 교육 및 생활쓰레기 분리요령, 교통안전교육, 심폐소생술교육, 가스안전사용 요령, 동절기 수도계량기 및 보일러 관리요령 등 계절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