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평생학습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원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신청서 접수

【서천=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 서천군이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발굴 및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한 ‘2018년 평생학습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공모를 오는 29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과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두 개의 사업은 지역특화, 소회계층, 체험학습, 직업능력개발, 평생학습 진흥 등 우수한 평생학습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의 경우 서천군에 등록된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가 신청대상이며 평생학습동아리 사업은 서천군에 등록된 10인 이상의 동아리가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지원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서천군종합교육센터 2층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군에 따르면 올 2월 중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공모사업자를 확정하고 보조금 교부 및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군민 제안 우수프로그램 지원 사업과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 각각 2천 5백만 원과 7천만 원의 지원금이 교부된다.

이는 신청분야 프로그램 활동계획을 심사 후에 차등지원 될 예정이다.

이대성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불어 지역주민들이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 하도록 할 것”이라며 “군민이 자기계발 기회를 많이 가져 높은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청서 서식은 서천군 평생학습홈페이지http://life.seocheon.go.kr(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자세한 제출서류와 문의사항은 서천군 평생교육팀 (041-950-4591)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