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거제소방서, 우수 함안․거창소방서, 장려 진주․김해동부소방서

【거제·함안·거창·진주·김해=코리아플러스】양철응 이해선 김영희 배상윤 기자 = 경남도는 14일 오후 2시 도정 회의실에서 ‘2017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

소방관서 종합평가는 소방행정, 방호구조, 예방안전 등 4개 분야 40개 지표 95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방서 간 자율경쟁을 통해 업무의 전문성 확보와 소방정책 목표에 부합하는 내실 있는 시책을 추진하여 도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도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여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한 우수관서로 선정된 거제·함안·거창·진주·김해동부소방서장 등이 참석했다.

도내 18개 소방관서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에는 거제소방서, 우수에는 함안․거창소방서, 장려에는 진주․김해동부소방서가 선정되었다. 포상은 경상남도지사 상장과 시상금 9백만 원이 차등 지급됐다.

한 권한대행은 “도민의 생명을 지키고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방관서 종합평가에서 우수관서로 선정된 소방서뿐만 아니라 도내 전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밀양 화재사고를 반면교사로 삼아 소방이 국가안전대진단 및 분야별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이날 오전, 한 권한대행은 경남도 119종합상황실,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하여 설 명절 상황근무 계획을 보고받고 근무 철저를 지시했다.

한 권한대행은 “도내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연이은 화재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긴장의 끈을 한 순간도 놓지 말고 최선을 다해 근무해주기 바란다”며, “우리 도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4시간 상황근무에 임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상황실 근무자들은 우리 도민의 안전을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해 근무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한 권한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청원경찰, 식당종사자, 사회복무요원 등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격려와 위문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