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김양숙 기자 = 코리아프러스(사장 명한영)와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센터장 강경화)는 지난 6일 코리아플러스청소년기자단을 운영하기 위한 창의력체험교실 자기주도 학습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강좌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세미나 실에서 청소년기자단 수업을 위한 창의력체험교실 자기주도학습 교육과정 지도를 위한 강의를 자기주도학습방법인 마인드맵핑을 활용한 디지로그 학습방법으로 진행했다.

강좌는 아름다운 표현을 위한 △어휘학습 △어휘그물 △주제가 있는 어휘연습 △우리고장 알리기 마인드맵 등을 체험활동을 가진 뒤 발표하기와 토론하기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아나로그 방식인 손으로 그리는 마인드맵과 디지털 방식인 컴퓨터를 활용한 디지털방식을 함께 배우는 디지로그 학습 방법을 체험, 토론했다.

 

참가자들은 자유학기제 강사로 청소년기자단을 창의력 체험교실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날 강좌는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가 진행했다. 장영래 대표는 지난 2003년부터 마인드맵을 학습현장에서 가르치며 연구, 보급하고 있다.

 

특히 자유학기제 청소년기자단 평가프로그램으로 2018 제 15회 한국디지털마인드맵핑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03년 설립된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는 자기주도학습방법인 마인드맵을 활용한 다양한 평생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해 활용하는 일을 해 오고 있다.

코리아프러스와 크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과 함께 2018 제 15회 한국디지털마인드맵핑대회, 학교신문만들기, 청소년영화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