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라이온스클럽 어려운 이웃에 서비스 지원 완료-

【통영=코리아플러스】배상윤 기자 = 충무라이온스클럽(홍원식)은 지난 11일 북신동 내 복지사각지대 2곳에 실시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환가액 230만원 상당)를 완료했다.

충무라이온스클럽은 옷가지가 안방 전체에 널브러져 있던 다자녀가정 조OO(46세)댁에 장롱(12자)을 설치해 옷가지가 깔끔하게 정리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주택의 노후화가 심했던 한부모父子가족인 김OO(45세)댁에 도배·장판 교체, 중문 수리, 방한지 설치 등을 완료하여 주거내부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이번 집수리 과정에서 4번 이상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상세히 상담하고 가구도 직접 옮겨드리는 등 대상자가 힘들어할 수 있는 부분을 세세하게 챙겼다.

특히 정해진 예산으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우조선해양사회봉사단에 의뢰, 협력해 작업을 진행했기에 대상자에게는 좀 더 폭넓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었다.

김성율 북신동장은“나만 위해서 사는 것은 누구나 잘하지만, 내가 아닌 남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사는 사람은, 남을 도운 후 진정으로 내가 행복해진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이라며“세상이 각박하다고는 하지만 참된 봉사자들이 있기에 희망이 있다.”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충무라이온스클럽은 맞춤형 서비스 연계뿐만 아니라 명절맞이 양곡 기탁, 월 1회 길거리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