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전북 장수공공도서관은 장수 군 내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18년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3월 9일 금요일까지 모집한다.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2개 강좌를 오는 3월 10일 토요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 프로그램으로는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책이랑 노는 우리 아이를 운영한다.

또한,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독서, 체험, 메이커(제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온몸으로 나를 표현해봐!(연극놀이), ▲그림책 속 놀이여행, ▲드론으로 보는 세상, ▲북 메이커의 역사탐험(북아트), ▲열손가락 토탈공예, ▲생각이 자라나는 독서논술로 총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학생 프로그램은 하브루타 교육방법을 통해 청소년의 인문학적 상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질문하고 토론하는 하브루타를 운영한다.

또한 일반인 대상으로 ▲책과 즐거운 디베이트, ▲한 코 두 코 손뜨개, ▲전통의 멋이 깃든 서예, ▲조각 꽃의 조화 압화공예를 개설하여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혜영 관장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도서관에서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함으로써 평생독자가 되기를 바라며, 도서관이 행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장수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jpl.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