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청소년기자단, ‘독립유공자 만나고 싶었습니다’ 봉사활동

【금산=코리아플러스】김양숙·최미자·장영래 기자 = 대전봉사체험교실은 24일 오전 10시 충남 금산군에 거주하시는 국가유공자 이일남 옹을 찾았다.

이날 권흥주 대전봉사체험교실 회장과 김진혁 동안미소한의원 원장, 대전봉사체험교실 임원 등은 이일남 옹께 보약을 전달해 드렸다.

이날 행사에는 코리아플러스청소년기자단 충남고등학교 2학년 서동규 청소년기자와 가오중학교 1학년 박시현 기자, 장대초등학교 6학년 권민혁 기자도 함께 이일남 옹을 찾았다.

국가유공자는 '국가를 위한 공헌이나 희생한 사람'으로 △일제로부터의 조국의 자주독립 △국가의 수호 또는 안전보장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의 발전 △국민의 생명 또는 재산 보호 등 공무수행 이라는 4가지 중 하나의 목적을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사람으로 규정하고 있다.

대전봉사체험교실은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그와 그 유족 또는 가족이 영예로운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독립유공자 만나고 싶었습니다’ 활동을 통해 독립유공자를 예우 및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전봉사체험교실은 특히 청소년들에게 독립유공자의 희생·공헌의 정신을 기억·선양하고, 이를 토대로 삼아 국민통합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기본 목표로 ‘독립유공자 만나고 싶었습니다’ 봉사활동을 코리아플러스 청소년기자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