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전북 전주지방법원(법원장 장석조)은 지난 1월25일 목요일 법원장, 수석부장판사, 사무국장, 판사, 각 실 · 과장 및 조정위원 등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조정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장석조 법원장은 올해 신규 위촉된 조정위원과 재위촉 조정위원 및 명예조정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우리 법원의 조정위원 위촉을 승낙하여 준 것에 대해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진 인사말을 통해 "현대 우리 사회는 법정분쟁이 양적, 질적으로 점점 복잡하고전문화되어 가는 한편 판결에 불복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런 상황에서 조정제도는 당사자들의 양보와 타협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는 절차로, 조정위원들이 조정절차에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우리 민사 · 가사 재판절차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도로 자리 잡게 해 주신 조정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당사자의 주장 및 호소를 진지하게 경청하고 공감함으로써 그들의 아픈 상처까지 치유할 수 있는중재자의 역활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정위원 위촉식 행사에서 "앞으로도 우리 법원은 조정제도 활성화를 통해 효율적인 분쟁해결과 시민의 사법참여를 통한 사법신뢰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