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어준 피해자와 국민께 진심어린 사죄해야

【대전=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바른미래당은 지난 달 26일 방송인 김어준씨의 미투운동이 ‘공작’에 이용될 수 있다는 소지의 발언에 대하여 미투운동의 본질을 훼손한 부적절한 처사라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수석대변인은(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은 “방송인 김어준씨가 자신이 진행하는 방송에서 ‘미투운동’을 언급하며 ‘공작의 관점’ 운운하는 발언을 했다”며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고백이, 다시는 자신과 같은 피해자를 만들지 않겠다는 간절함이 김어준씨에게는 ‘좋은 소재’, ‘진보적 가치’로만 여겨지는 모양”이라며 비판했다.

또한 신용현 의원은 “김 씨가 미투운동을 통해 진보적 지지자들을 분열하려는 일이 벌어질 것이며, 그 타겟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진보적 지지층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원은 “대표적인 친정부성향 방송인으로 알려진 김씨는 미투운동이 ‘공작’에 이용될 수 있다는 식의 발언과 ‘문재인 정부의 진보적 지지자들을 분열시킬 기회’라는 표현을 통해 현 정권에 가까운 제2, 제3, 제4의 이윤택 폭로를 막으려는 의도를 교묘하게 포장한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신용현 의원은 “미투운동을 ‘좋은 미투운동’과 ‘공작 미투운동’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며 “성폭력 가해자, 그리고 피해 사실 은폐에 동참한 사람은 문재인 정부 인사 등 진보인사든 보수인사든 누구나 당연히 단죄 받아야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신 의원은 “김씨는 성폭력 피해자들의 미투고백 용기를 더 이상 모독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조금이라도 언론인이라는 자각이 있다면, 지금 즉시 피해 여성들과 국민들께 진심어린 사죄를 하고 지상파와 라디오에서 스스로 물러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신 의원은 “해당 방송사 역시 이에 대한 책임 있는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용현 의원은 “바른미래당은 #미투운동과 #위드유 운동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권력을 이용해 성폭력을 일삼거나 이를 은폐하려는 이들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이윤택처벌법’ 7개 법안을 오늘 발의했다”며 “이어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한 추가 법안들을 추가 발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