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복합터미널 계약 기한 연장

【대전=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자유한국당은 논평을 통해 대전시민의 숙원사업인 유성복합터미널 개발 사업이 최악의 위기를 맞았다고 밝혔다

‘계약 일정 연기는 없다’더니, 이제 와서 슬그머니 기한 연장을 발표하고 나섰다는 주장이다.

논평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혀도 유분수지, 이 정도면 가히 대전시민을 기만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유성복합터미널사업은 중도사퇴한 권선택 전 시장 당시 추진 과정에 소송 등에 휘말려 무산됐다.

이어 사업자 재공모 과정에서는 우선협상대상자로 뽑힌 자가 소송 상대업체의 아들이 들어오지를 않나, 그뿐만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사업을 중도 포기했던 롯데가 다시 합류했다.

재 공모 과정에 대전시의 부지 원가공급 등 각종 특혜 의혹까지 제기되더니, 결국 계약 연기 사태까지 맞았다.

가히 무능력과 무원칙, 무책임 지방자치단체 행정의 표본이라고 비판했다.

논평은 민주당과 소속 자치단체장들의 입장과 태도 역시, 무소신과 꼬리자르기로 일관하는 한심한 태도라는 입장이다.

논평은 "권선택 전 대전시장은 중도사퇴로 물러났으니 나몰라라 하고, 허태정 전 유성구청장은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조기시행’을 선거공약으로 명시해놓고 측근이라는 자가 공약사업은 아니라고 발뺌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그런 분이 대전시장을 하시겠다고 동분서주하고 계시니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 소속 국회의원의 문제해결 노력 역시 찾아볼 수도 없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은 "모든 유성구민과 대전시민과 함께 분명히 경고한다."며 "사업 지연과 번복에 모든 책임이 있는 민주당의 소속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은 엎드려 사죄하라."고 말했다.

또한 "유성복합터미널 건설사업에서 전면적으로 손을 떼야 한다. 그것이 지방선거후 출범하게 될 새로운 대전시와 유성구가 정상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