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4회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 토론회 '호남' 개최

【전주=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코리아플러스방송(대표 김미경, 사장 정대호) 호남본사(사장 문성주)호남본부가 오는 16일 금요일 오전 11시 30분에 개소식을 가졌다.

 

이에 앞서 코리아플러스방송 임명장 전달식을 갖고 임대혁 코리아플러스 사장이 김민호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부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아울러 정기일 코리아플러스방송 부회장이 축하했다.

이날 개소식과 함께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부는 호남본부에서 제 54회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 토론회 '호남'을 개최했다.

 

문성주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사 사장은 "이번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부의 개소를 축하한다"며 "코리아프러스 호남본부와 코리아플러스 호남본부와 함께 호남인들에게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는 역할을 해 나가자"고 말했다.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부는 전라북도 완산구 영선로 7-22 1층 T.063-905-8600, F.063-229-5253에 위치하고 있다.

이날 제 54회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 토론회 '호남' 에서 이한국 코리아프러스 호남본부장 겸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전북지회장은 농업과 생명, 환경운동에 대한 방향에 대해 제안했다.

 

그러면서 "지난 2011년 코리아플러스에 입사한 이후 농업과 생명, 환경을 고민해 왔다"며 "인터넷과 신문, 방송이 이러한 농업과 생명, 환경문제를 비판적인 시각으로 접근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땅 사랑 물 사랑을 위해 체계적인 지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을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민호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부장은 "이날 코리아플러스방송 호남본부에서 제 54회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 토론회 '호남'을 개최했다."며 "이날 행사에 참여한 호남본부 임원과 직원 여러분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 54회 지식강국 코리아 만들기 토론회 '호남' 행사는 이규호 코리아플러스방송 전북취재본부장이 주관해 진행했다.

 

이규호 코리아플러스방송 전북취재본부장 연락처는 010-5111-0288이다.


이에 앞서 대전민국연안해변지킴이(회장 명한영 조현도) 호남지회는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전북지회 전북지회장으로 이한국 코리아프러스 호남본부장을 선임했다.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가 2018 제15회 한국디지털마인드맵핑대회를 진행한다"며 "자유학년제 청소년기자단 동아리 활동과 학교신문 만들기를 함께 해 나가자"고, 호남본사의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연안해변지킴이 활동을 통해 땅 사랑 물 사랑을 위한 행사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신문방송정책연구소를 통해 인터넷 방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모든 구성원이 오는 5월 1박 2일로 토론회 개최를 요청했다.

 

이에 지식각국 코리아 만들기 토론회를 그린투어리즘을 주제로 오는 5월 4일 금요일 오후 6시 충북 청주에 위치한 오박사 마을에서 개최키로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