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행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력 다짐

【울산=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울산시는 3월 19일 오후 4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등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차 울산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고용위기지역(울산 동구) 지정 심의, 최저임금 인상 관련 연구 용역 진행 상황 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동구청은 조선업종을 포함한 지역 전체 고용위기로 인해 올해 3월 5일 울산시에 ‘고용위기지역 지정’ 심의 요청을 했으며, 울산시의 노사민정협의회 심의가 끝나는 즉시 고용노동부에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울산 동구 이외에도 군산과 통영․거제 등이 고용위기지역 지정 신청을 준비하고 있으며,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될 경우 고용유지 지원, 소상공인 우선 지원, 지역맞춤형일자리 창출지원 등 각종 행정·재정·금융 등의 지원이 확대된다.

이에 협의회는 고용위기지역 지정 심의를 통해 울산 동구의 고용위기를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행복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동계, 경영계, 시민, 정부와 울산시 등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동구지역이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사민정이 적극 협력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 노사민정협의회에는 한국노총울산본부 등 지역 노동계와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양산경영자총협회, 울산공장장협의회 등 경영계, 울산시민연대·울산변호사회·울산대 교수·지역 언론사 대표 등 지역 시민대표와 울산시·고용노동지청·노동위원회·중소벤처기업청 등 정부 관계자 등 노사민정 대표 19명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