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현 의원, 미투운동 확산 관련 여성가족부 사후 수습 행태 질타

【서울=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검찰, 문화예술계에 이어 정계, 교육계까지 미투운통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주무부처인 여성가족부가 성평등 정책 주무부처로서 권력형 성범죄 근절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비판이 국회에서 나왔다.

19일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회)은 여성가족부 현안보고에서 “이런 (성범죄) 문제가 나오면 국민들이 바라보는 곳은 여성가족부”이지만 “그 동안 (여가부가) 보여준 행동은 이런 문제를 전향적으로 앞에서 끌고 간다기보다 사후 수습하는 행태를 보여줬다”며 질타했다.

이에 대하여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국민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은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한 신용현 의원은 여성가족부의 피해자 신고 및 상담 지원 대책 중 공공부문 대상으로 100일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센터’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신 의원은 “센터에 신고를 하면 원스톱으로 받아주지 않고 소속을 묻고 해당 부처로 연결한다”며 “상담인원수는 태부족하고 받고 나서도 실질적으로 사건을 조사하는 권한이 없으니까 다른 부처에 또 연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신용현 의원은 “여성가족부가 신고센터를 만들었으면 한 번 신고해서 진상조사, 피해자 지원까지 연결되어야 하는데 그런 연결이 잘 안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용현 의원은 “현장에서 해봤던 사람들이 민원이 쏟아지고 있다”며 “조금 더 파악하셔서 더 체계적으로 될 수 있게 조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