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코리아플러스】김용상 기자 = 경기도 김포시와 롯데월드, (재)김포문화재단이 MICE 관광상품 활성화 및 공동마케팅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지난 23일 롯데타워 에서 체결하고 본격적인 관광 활성화에 나섰다.

유영록 김포시장과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이사, 최해왕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세 기관은 김포시 관광MICE산업 활성화를 포함해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손을 잡았다.

롯데월드는 연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으로 김포시는 그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롯데월드 관계자와 긴밀한 사전협의를 통해 이날 업무협약의 결실을 맺었다.

김포시는 전국 최초로 민간대기업인 롯데월드와 상호 업무협약으로 향후 특화된 관광 콘텐츠 개발과 마이스 산업의 육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로 김포시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MICE산업 활성화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형성했으며, 최근 남북관계 개선의 움직임과 남북정상회담 개최 예정으로 많은 외국관광객이 평화문화도시 김포시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중앙정부와 협의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사업 등을 롯데월드와 긴밀하게 협의해서 상호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