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코리아플러스】홍재표·장영래 기자 = 태안 근흥초등학교는 지난 27일 오후 2시부터 학교 도서실에서 학부모와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박철호 교장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감동 주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감사하는 마음을 생활속에서 실천하며 역점 교육으로 H.O.P.E.프로젝트로 한 명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인성교육을 제시했디.

특히 몸과 마음이 균형 있게 자라는 미래사회의 인재육성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학부모와 지역사회, 동창회를 아우르는 화합과 협력, 소통의 교육공동체 문화를 가꿔나가는 다짐의 장을 마련했다.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올 1년 동안 학교가 어떤 교육목표와 교육 중점을 가지고, 어떻게 세부적으로 실천되어지는가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또한 손지호(법무부 서산분법지원센터) 강사님을 초빙해 학부모 및 교직원에게 꼭 실시해야하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유익한 학부모 교육 및 연수가 이루어져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연수가 많이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근흥초등학교는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고 운영하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참여와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운영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