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는 6일 오후 2시 본 대학 대회의실에서 박승철 행복상담센터를 비롯한 관계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또래상담자 90명 대한 임명장 수여 및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공주대 또래상담자는 대학생들이 일정한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주변의 또래들과 좋은 친구 관계를 맺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는 준상담자 역할 활동을 하는 제도이다.

또래상담자는 기본교육 1회 및 보수교육 2회 참석, 월 1회 대면 후 상담 기록지 홈페이지 제출, 행복상담센터 홍보 및 위기 사례발굴과 상담센터 연계 업무 등으로 4월 6일부터 12월 30일까지 활동한다.

특히 이날 선서를 통해 또래상담자들은 친구를 믿어주고 마음을 나누는 친구, 도움이 필요로 하는 친구 등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활동으로 Friendship, Counslorship, Leadership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박승철 행복상담센터장(학생지원처장)은 축사를 통해 “친구의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갈등에 대한 효과적인 중재자 역할 임무를 맡았다”며“상답기법과 전략들을 잘 배우고 익혀서 학교부적응이나 위기상황으로 고민하는 친구들이 올바른 방향을 찾도록 또래상담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공주대 행복상담센터는 공주,예산, 천안캠퍼스별 전문상담사를 배치하여 학생 상담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전문적이고 신속한 상담으로 안정적인 상담서비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사소통능력, 교우관계, 자기조절능력, 사회성, 학교 적응 등 인성 함양과 건전한 또래 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