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5일 구복희 수박재배농가(신양면 불원리 200-3)에서 친환경수박연구회원(회장 현석정)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형흑피․기능성수박 재배단지 조성사업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컨설팅은 SWT꽃가루 개발업체의 연구원이 SWT(씨없는 수박)꽃가루 사용요령을 설명하고, 암꽃의 암술머리 부분에 전체적으로 골고루 수분 해주는 현장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SWT꽃가루는 고당도이면서 아삭한 기능성 수박을 만드는 것으로, 그동안 처리방법인 씨 없는 수박 3배체 처리를 하는 방식이 아니라, 일반수박 암꽃에 SWT꽃가루를 도입해 2배체 처리를 통한, 씨 없는 수박을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석정 회장은 "금년도에 처음 도입되는 SWT꽃가루 처리방법은 기존 처리방법보다 사용이 간편하며, 악천후 시에도 사용이 가능해 일반농가에 보급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소형흑피․기능성수박 재배단지 조성사업은 2017년도에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주관한 지역특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라며, “4㏊(60동/660㎡)면적에 소형흑피수박종묘, 광확산 필름, 토양소독자재, SWT꽃가루 등 투입해, 소비자 맞춤형 소형수박 및 기능성수박 생산단지를 조성함으로써 틈새시장개척과 예산수박 명품화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