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서천군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중겸, 이종하)가 지난 3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염색봉사활동’을 펼쳤다.

어르신 염색 서비스는 2017년 ‘어르신, 염색으로 청춘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판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며 서비스 수혜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올해 역시 특화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총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독거 및 장애 어르신 20여명이 참여해 염색 서비스를 받았으며 염색을 기다리는 동안 판교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지원 사업 홍보캠페인과 함께 심층상담을 실시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서비스를 받은 이 모 어르신은 “내가 팔이 불편해서 앞머리 부분만 겨우 염색하고 아녔는데 이렇게 꼼꼼하게 뒷머리까지 염색해줘서 너무 좋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정기적으로 염색을 해준다고 하니 너무나 고맙고 이보다 더 큰 선물은 없을 것 같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김중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판교면장)은 “염색 지원으로 어르신들 일상의 걱정거리를 덜어드릴 수 있고 또 젊어 보이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어서 매우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