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경영체 판로 개척을 통한 판매 루트 확대

【진주=코리아플러스】김영희·장영래 기자 = 충남 혁신센터는 지난 13일 부터 갤러리아 백화점 진주점에서 충남도내 6차산업 우수경영체(6개 / 금산흑삼, 예당식품, 밤뜨래 영농조합법인, 서산 천수만한과, 별식품, 함지박)가 입점하여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 행사는 도내 우수 6차산업 가공품의 전국 인지도 확산과 판로 확대라는 충남센터의 목적과 우수 농특산물 판매를 통한 매출 신장이라는 갤러리아 백화점 진주점의 목표가 맞물려 성사된 것으로 상생 경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경남 진주에서 열리는 이번 판매전은 충남센터의 6차산업 생산품에 대한 디자인 명품화 등 다방면의 지원정책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경남 진주시민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충남의 6차산업 생산품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충남센터는 우수 6차상품 발굴을 위한 품평회 개최 및 디자인개선 등을 통한 농특산물의 명품화와 함께, 한화 갤러리아와 협력해 아름드리 1,2호점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충남센터 관계자는 “현재까지 진행해 온 도내 6차상품 명품화 및 판로지원 사업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지원 정책을 발굴해 전국 각지에서 우리도 6차상품이 명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갤러리아 전 지점으로 판매 확대를 제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