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예산 삽교초등학교는 지난 18일 ‘꽃산 청사모 등반대회’를 실시했다.

꽃산 청사모는 ‘꽃산의 청렴한 사회를 꿈꾸는 학부모들의 모임’의 줄인 말로 삽교초등학교 학부모 청렴지킴이 모임이다.

꽃산 청사모는 학생들의 청렴한 가치관 형성하고 청렴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청렴 캠페인, 청탁금지법 이해 모니터링, 자연정화 활동, 교통안전캠페인 활동, 텃밭 가꾸기 도우미등의 활동을 실천 할 예정이다.

이번 등반대회는 꽃산 청사모의 발대식 및 청렴실천 다짐대회의 성격을 띄고 오후1시 30분 부터 5시까지 진행됐다.

꽃산 청사모 회원 및 자녀, 교직원, 학급 및 전교어린이회 임원이 참여해 수암산 등반, 자연정화 활동, 청렴캠페인, 청렴OX퀴즈, 자녀교육상담 등의 활동을 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 모두 청렴한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자고 그 뜻을 모았다.

꽃산 청사모 대표는 “화창한 봄날 수암산 등반을 하는 시간이 매우 즐거웠고, OX퀴즈 맞추기 활동을 하다 보니 교직원과의 유대감이 깊어진 것 같아 즐겁다.”라고 그 소감을 말했다. 교직원 한O훈은 “교직원, 학부모, 학생 모두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으니 이번 등반대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인정인 교장은 "청렴의 생활화는 개별적인 노력으로 정착되기 어렵다. 때문에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의 연결고리인 학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의 ‘꽃산 청사모 등반대회’를 통해 교육가족의 청렴한 가치관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이어져 가정-학교-지역사회 모두에 청렴한 문화가 정착되기를 노력하는 꽃산 청사모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