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코리아플러스】김용상 기자 = 경기도 김포시 고촌도서관에서는 공공도서관 야간개관사업과 연관해 야간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5월에 열리는 이 강좌의 주제는 ‘여행, 미룰 수 없는 자유!’로 여가시간이 많아진 현대인들이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주변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하고 유용한 여행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아름다운 길 연구가 김성주 강사가 5월1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고촌도서관 7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1회차는 길에 관하여(걷기여행,둘레길,봄길,꽃길여행) 2회차는 물에 관하여(계곡,호숫가,강,바닷가,포구 여행) 3회차는 우리가 몰랐던 서울의 숨은 길과 풍경을 주제로 강의한다.

그리고 마지막 4회차 때는 가깝고도 아름다운 길을 직접 탐방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 접수는오는 26일까지 6층 종합자료실 방문 및 전화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고촌도서관은 김포시민들에게 여행의 참된 의미를 짚어보는 시간을 제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진정한 행복을 일깨워 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