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한국당·바른미래당 충남도지사 후보 ‘충남어민 생존권을 보장하라’

【홍성=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홍재표 회장은 22일 “안희정은 충남어민 생존권을 박탈했다.”며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충남도지사 후보에게 ‘충남어민 생존권을 보장하라’”고 주장했다.

홍영표 태안군 자망협회장은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어민은 같은 허가로 조업을 하고 있다”며 “충청남도 어민만 불법이냐”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 ‘닻자망이 불법이면 범인은 국가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어민갈등 부추기는 해양수산부는 각성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충남태안군 자망협회 어민 13명은 ‘충남해역 뻗침대자망 조업불가(유권해석)에 대한 수용불가 항의 및 생계대책(보상)’을 요구하며 충남도청에서 46일째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대통령님 꽃게 좀 잡게 해 줘유'라고 프랭카드를 붙이고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다.

홍영표 회장은 ‘해양수산부 규탄 및 피해어민 생계대핵요구’와 ‘해양수산부의 잘못된 유권해석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한 태안군 자망협회 13명 선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바 있다”고 이에 대한 대책을 촉구하고 있다.

홍영표 태안군 자망협회장은 “경기와 인천, 전남은 같은 허가로 조업이 가능 한 것에 대해,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면담한 바 있다”며 “하지만 최근 충남도지사의 궐위로 우리의 주장을 위해 현재 충남도에서 이를 요구하며 텐트에서 농성을 하고있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 태안군 자망협회 어민 13명은 ‘해양수산부 규탄 및 피해어민 생계대책요구’를 위해 지난 3월 6일 정부세종청사 앞에 집결해 대통령께 드리는 호소문 전달과 선주 및 선원의 삭발식을 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