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2TV 성인문해교육방송 영어하기 좋은 날 3

【김포=코리아플러스】김용상 기자 = 경기도 김포시는 지난 20일 파주 체인지업캠퍼스에서 진행된 EBS 2TV 성인문해교육방송 ‘영어하기 좋은 날 3’ 프로그램 촬영에 김포시 평생학습관 글꽃학교수강생 8명이 출연했다.

‘영어하기 좋은 날 3’(EBS 2TV)은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EBS가 공동 주관해 577만 명에 이르는 저학력·비문해 학습자는 물론 일반 성인까지 아우르는 유쾌하고 즐거운 성인 영어 공부 프로그램이다.

지난 시즌 방영했던 ‘공부하기 좋은 날 2’(EBS 2TV)에서는 기본적인 문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우리말의 바른 이해를 돕는 것이 주제였다면, 이번 시즌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 단어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문해 학습자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쉽고 재미있는 생활 밀착형 영어 학습” 이다.

이날, 프로그램 촬영에 참가한 글꽃학교 수강생들은 파주 체인지업캠퍼스를 방문해 기초적인 알파벳 읽기를 시작으로 외래어 상황을 콩트하거나 간단한 영어단어 맞추기, 영어퀴즈 등을 통해 흥미로운 콘텐츠를 체험하며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교수자 중심의 강의법 학습에서 탈피한 교실 밖의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 글꽃학교는 2014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기관으로 지정돼 매년 1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21명의 수강생이 입학, 총 107명의 학생이 기초한글교육과 더불어 은행 이용하기, 컴퓨터 및 스마트폰 이용하기, 안전교육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촬영분은 5월 6일, 13일, 20일 일요일 저녁 7시10분 교육방송 EBS 2TV를 통해 방영된다.

방송 이후에는 EBS(www.ebs.co.kr),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 홈페이지(http://le.nile.or.kr)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