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6.13지방선거가 시작되자 마자 불법 정치자금법 형의 등의 추문으로 얼룩지고 있다.

바른미래당은 24일 논평을통해 "하루가 다르게 추문이 밝혀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적폐 경쟁이 가관"이라고 밝혔다.

이재환 부대변인은 "민주당 권선택 시장이 불법 정치자금 문제로 시장직을 상실하더니, 이번에는 민주당 대전시당 차원에서 다수의 사람들이 관련된 불법 정치자금 혐의가 보도됐다."고 바판했다.

그러면서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역 의원까지 연루됐으며 최대 10명이상이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이라고 설명했다.

논평은 "이게 적폐를 청산하겠다는 민주당의 진면목인가? 적폐를 뿌리 채 뽑겠다는 민주당이 저지르지 않은 적폐가 무엇인지 눈을 씻고 찾아보려야 찾을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성폭력과 금품수수, 대가성 인사청탁, 불법정치자금, 폭행, 피감기관 갑질, 댓글 여론조작까지 명실상부한 적폐올림픽 금메달감이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 역시 마찬가지다. 지난 적폐올림픽 우승자답게 6대 지방선거 대전지역 공천 과정 중 돈을 냈다가 뜻한대로 되지 않자 돌려받았다는 녹음파일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옛 말이 된 줄 알았던 ‘공천장사’가 아직도 한국당 내에서 벌어지고 있다는 얘기다. 과연 원조 적폐라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지방 선거는 적폐1등이 누군지 가리는 자리가 아니다."고 바핀했다.

그러나 "거대 양당의 기득권 정치구도가 계속 된다면, 양당의 적폐올림픽 1등 경쟁도 계속 될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더 이상 대한민국 정치를 망가뜨리도록 놔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재환 부대변인은 " 바른미래당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양 당의 적폐올림픽을 폐지시킬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