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충북기초자치단체장의 학력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의 논평 전문이다.

<논평>

‘학력특혜 의혹’ 박세복 영동군수에 대해

사법당국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

자유한국당 박세복 영동군수에 대한 학력특혜 의혹이 해소되지 않고 있어 선거를 앞두고 지역주민들의 우려가 크다.

지역언론 보도에 따르면 박 군수는 고등학교 수업일수를 채우지 못했지만 학교 측의 특별한 배려(?) 덕에 졸업장을 받은 특혜 정황이 뚜렷하다.

지난 1977년 고교 2학년 재학 당시 퇴학을 당한 박 군수는 이후 복학과 자퇴를 거쳐 2002년 다시 3학년으로 복학해 2003년 졸업했다.

하지만 3학년으로 복학한 당시 생활기록부에는 졸업을 위해 이수해야 할 수업일수를 채우지 못한 것으로 기록돼있다.

박 군수는 고교 3학년 재학 중에 건설사 대표, 지역일간지 영동지사장, 대한전문건설 시설물유지업 충북대표로 재직하며 군의원에 입후보해 선거운동을 했다.

지역주민들은 이런 일련의 상황을 접하고, 박 군수가 학교 측의 과도한 편의 봐주기 속에 고교를 졸업했다는 특혜의혹에 대해 분노와 의심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국정농단 주역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학력특혜 사건’을 아직도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

권력을 이용해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빼앗은 교육농단이 영동에서도 발생했는지, 교육청 등 관계당국의 조사가 필요한 이유다.

사법당국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박세복 영동군수 학력특혜 의혹의 진실을 조속히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

2018년 4월 25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대변인 허창원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