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트램 타당성 재조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노선이나 건설방식 변경은 논할 시점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조만간 조사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서 예타 통과될 경우에는 기존 트램의 경우 교통혼잡, 소외지역 발생 등 몇 가지 문제가 분명히 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심의통과 예산 증액가능허용 범위 안에서 일부 구간 건설방식을 변경하는 등의 방법으로
개선과 보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이유다.
소외지역의 경우 별도의 예산(국비 포함)을 투입해 BRT 등의 방법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예타 통과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당 노선으로 경제성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기에 결국은 노선을 변경해야 한다는 것인데, 이를 보완해 예타를 재신청할 것인지, 아니면 트램 이외의 또 다른 대중교통 체계를 고민할 것인지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시민사회의 중지를 모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장영래 기자
adjang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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