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2018 윤봉길청소년단 리더십 캠프 실시

【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7 ~ 28일 양일간 도고 켄싱턴리조트, 충의사 일대에서 윤봉길청소년단 및 교원동아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윤봉길청소년단과 교원동아리는 ‘예산인의 긍지를 느끼는 학생상 정립을 위해 예산교육지원청에서 ‘선현의 얼 계승’프로그램을 일환으로 추진하여 특색 프로그램으로 나라사랑 정신과 바른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첫째 날은 입소식과 자치활동 시간을 갖고, 윤봉길의 삶 속에서 나라 사랑 출가의 길, 거사의 길, 순국의 길을 집중 탐구할 수 있는 모둠활동을 진행했다.

둘째 날은 전날 모둠활동에 대한 발표시간을 가졌다.

이어 충의사로 이동해 참배한 후 윤봉길평화축제의 평화토크콘서트와 체험활동에 참여, 윤봉길의사의 숭고한 나라사랑의 길을 가슴에 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윤봉길교원동아리 석동휘 단장(삽교중 교장)은 “ 청년 윤봉길의 삶을 배우고 실천하는 1박2일 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의 여건을 살린 인성교육의 표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장근 예산교유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윤봉길 청소년단 리더십 캠프를 통해 나라사랑 정신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 리더로서의 기본 자질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