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 평가에서 2014년에 이어 올해도 수상 영예 안아

【대전=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민선 6기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도 공약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법률소비자연맹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이 주최했다.

이번 평가는 4년 전 선거 당시 공약(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5대 공약, 선거공보 공약 중심)의 이행실태를 언론,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단체장 공약 이행보고서 등을 비교 확인 후 이행률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4년 전 선거 당시 공약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5대 공약, 선거공보 공약 중심 등이다.

평가는 상근 모니터위원과 분야별 전문가와 소상공인, 대학생·청년연합 등 연인원 4573명이 전국 단체장들의 공약이행 여부를 조사·분석한 결과, 동구는 77.8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기초자치단체 부문 공약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전국 평균인 70.72점보다 월등히 높은 결과로,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 △식장산 전망대 조성 △역전 지하상가와 중앙로 지하상가 연결 △상소동 오토캠핑장 확대 △주거환경개선사업 재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현택 청장은 “이번 수상은 동구의 미래 100년 대계를 위해 25만 구민과 800여 공직자와 함께 열심히 달려 온 값진 결과라 생각한다”며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내일이 더 행복한 동구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