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충남교육청은 1일 천안월봉고등학교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사와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대학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학교 프로파일 작성, 지난해 대입 결과 분석 및 올해 대입 전략, 수업교과와 비교과영역의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등 4개 영역에 걸쳐 진행 됐다.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의 목적은 학교 진학지도 역량 강화, 학교 진학지도 활동 개선, 학생 성장 중심의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관리, 올해 대입 정보 공유, 학교 구성원의 교육마인드 제고 등 학교가 요청한 영역에 대해 단위학교 진학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은 학교 교육공동체의 동의에 의해 선정되며, 4월은 온양고, 안면고에서 실시했고, 5월은 천안월봉고를 시작으로 공주영명고, 서천고, 서산 호서고, 서일고 등 총 7개교에서 실시된다.

단위학교 진학컨설팅에 참여한 천안월봉고 A 교사는“새내기 교사로서 고3 담임에 대한 부담감이 많았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 교육과정 분석, 대입 지원 전략, 학생들의 대입상담 방향, 향후 대입제도에 대한 깊이 있는 인식을 갖게 되었다”며 진학컨설팅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영희 충남도교육연구정보원장은“교육의 성과는 단위학교 교사의 역량과 의지에 달려 있다”고 강조하면서“단위학교 진학 컨설팅을 통해 단위학교 교육과정과 진학 역량을 철저히 검토 분석해 더불어 성장하는 단초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단위학교 진학 컨설팅’은 사전 협의를 통해 컨설팅 영역과 방향을 설정하는 사전 협의회, 사전 검토 및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인식하는 사전 검토 단계, 학교 실무자와 협의를 통해 대안을 마련하는 대안 수립 단계, 컨설팅 후 적용 과정을 지원하는 적용 지원 단계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