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를 상대로까지 허위문서 제출.철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 환골탈태가 필요하다

【전북=코리아플러스】 이한국 기자 = 이미영 전라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최근 전북학생인권센터 운영과 관련해 드러나는 온갖 문제는 김승환교육감 체제의 강압적이면서 귄위적인 시스템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철저한 조사와 함께 책임자의 처벌을 강력히 촉구했다.

전북학생인권센터는 그동안 교육감 권력을 등에 업고 무소불위의 권한을 행사한다며 현장 교사들의 원망의 대상였으며, 지난해 목숨을 끊은 고 송경진 교사가 강압적인 조사를 받았다고 주장한 기관이다.

최근에는 주도권 다툼을 하던 교육청 내 특정부서와 개인을 견제하기 위한 ‘블랙리스트’까지 작성한 사실이 드러나 큰 충격을 준 바 있다.

이미영 예비후보는 이같이 논란에 휩싸인 인권센터가 이제는 입법기관인 국회를 상대로 허위문서까지 제출했다는 것은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까지 속인 행위로, 인권센터의 존립까지 다시 생각해야 하는 중대한 사건이라고 성토했다.

더구나, 이같은 사실이 명백히 드러났는데도 불구하고 인권센터관계자는 퇴사한 직원에게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는 것은, 그동안 전북도민을 상대로 ‘갑질’행위를 해왔다는 사실을 여실히 보여주는 낯부끄러운 모습이라고 질책했다.

이미영예비후보는 교육감에 당선되면 말썽 많은 학생인권센터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학교인권의 3대 축인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위탁권이 균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조정하고 권고하는 가칭, 전북교육인권센터‘로 개편해 학교현장의 분위기를 바꾸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