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2018년 강사역량향상 프로그램 교육생을 14일까지 모집한다.

도내 평생학습관, 도서관, 주민센터 등에서 활동 중인 현직강사 및 예비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14일부터 시작되며 온라인교육 3주, 오프라인교육 2회로 진행된다.

온라인교육은 14일부터 총 3주간 지식사이트(www.gseek.kr)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강사소양 및 강의기획 ▲강의 커뮤니케이션 ▲강의PPT 교안 만들기 등 평생학습강사가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교육 참가자는 주차별 과제를 제출해야 하며 과제평가와 과정수료율 등의 내부평가를 거쳐 최종 20명의 오프라인 심화교육 대상자가 선발된다.

오프라인 교육은 6월 9일, 16일 2회에 걸쳐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강의효과를 높이는 교수설계 ▲효과적인 PPT교안구성전략 ▲학습자의 참여를 이끄는 active강의전략 ▲전달력을 높이는 교수법 ▲도전! 강의실전 등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심화학습은 경험 많은 전문강사의 현장 코칭을 통해 교육생의 강의스킬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청방법은 지식홈페이지(www.gseek.kr) 배너 및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담당자 전화번호(031-547-2606) 또는 이메일(jaewoo@gill.or.kr)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도 대표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인문교양, 직무역량, 취미생활, 외국어, 자격증 등 총 14개 분야 1,000여 개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