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면 18,160㎡ 송엽국 등 다채롭고 특색 있는 현곡상징 힐링공간 조성

[경주=코리아플러스] 권기원 기자 = 경주시 현곡면에서 지역 자생단체와 함께 소재지 진입 관문인 금장 교차로 일대에 아름다운 친환경 도시 현곡을 알리기 위한 ‘힐링 꽃동산’ 조성 중이다.

현곡면에서는 지난달 18일부터 7일간 교차로 3개면 18,160㎡(5,500여 평)에 굴삭기로 제초작업 및 부지정지 작업을 완료했고, 지난 3일에는 현곡면 새마을단체 및 자연보호협의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구간별로 꽃동산과 이팝나무, 송엽국, 코스모스, 잔디 등을 식재했다.

회원들은 이른 시간부터 현장을 찾아 조성 구간별로 줄을 치고 특색 있게 나무와 화초를 식재하고 거름·비료를 주는 등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다.

지금까지 금장 교차로는 부지면적이 상당하고 관리주체가 없어 면사무소에서 인부를 고용해 매년 2-3회 제초작업을 해온 가운데, 최근 특수시책으로 인근 904호선 현곡면 진입 주 관문도로변으로 새롭게 단장해 동대 큰갓산 옥녀봉 등산객 및 지방도 이용 통행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현곡면은 이번 작업 후에도 물주기, 꽃씨 발화 등 단체별로 조를 편성해 수시로 현장을 점검해 보식 등 필요한 조치를 할 계획이다.

박순갑 현곡면장은 “앞으로 추경과 본예산에 필요예산을 추가 확보해 연산홍, 철쭉, 무궁화, 회양목, 잔디를 보강하고, 이용객 편의 등을 위해 벤치 등 휴식공간을 확보하는 등 단계적으로 현곡면을 대표하는 힐링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