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김병돈 기자 = 김병규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은 요르단 소야이마에서 개최된 '제27차 유럽부흥개발은행 연차총회'에 참석했다.

“경제의 역동성 제고”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번 연차총회에는 EBRD의 68개 회원국 대표와 주요 국제기구 관계자, 금융기관 및 기업 CEO 등이 참석하여

EBRD의 2017년 사업승인 실적 및 재무제표 등 작년 실적을 점검하고, 그리스의 수원국 지위 연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병규 세제실장은 EBRD 회원국 대표 등이 참석하는 거버너 총회 발언을 통해, 최근 남북정상회담에 따른 남북관계 진전상황을 설명하면서, 향후 판문점 선언을 실천하기 위한 남·북한의 노력에 대한 회원국들과 국제사회의 지지와 관심을 요청했다.

또한, 수원국을 사하라 이남 국가에까지 확대하고자 하는 EBRD의 계획 및 추진 일정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한편, 김병규 세제실장은 EBRD 부총재을 만나 EBRD 내 한국 신탁기금을 통한 한-EBRD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2018년 3백만불 규모의 신탁기금

재원 보충, 신탁기금 지원지역·분야 확대 등에 관한 신탁기금 협정문 개정안에 함께 서명했다.

아울러 김실장은 EBRD 경제정책거버넌스 국장과도 면담을 가지고 EBRD 내 한국 역할 확대방안 등을 협의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