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원, 진료소, 보건지소, 공중보건의 대상

【무주=코리아플러스】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9일 의료원 내 건강증진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원과 보건지소, 진료소 전 직원과 공중보건의사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업무 추진과 감동을 주는 진료 서비스를 실현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이날 강사로 초빙된 비전 컨설팅 신혜련 대표는 “나로부터 시작하는 모두가 행복한 고객감동 친절 서비스”를 주제로 참석자들과 △서비스 어원의 △유래와 정의, △개인 유형별 특징, △유형별 민원 응대법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내 성격과 특징을 알 수 있는 기회이자 나에게 요구되는 업무자세가 어떤 것인지를 짚어보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교육 내용들을 토대로 최선의 업무, 최상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군 보건의료원 양미경 보건행정 담당은 “의료원이나 지소, 진료소 모두 몸과 마음이 불편하고 아픈 환자분들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마음가짐이나 행동, 진료, 업무처리에 정성을 쏟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다함께 심기일전하는 마음을 나눈 만큼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주군 보건의료 서비스를 기대해 달라”고 말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