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 480여명의 청년과학기술인 신규채용

[과천=코리아플러스] 장해린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과학기술분야 25개 출연이 공동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간 4대 권역에 걸쳐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5개 출연은 올해 연구직 390여명, 행정직 등 연구지원 인력 90여명 등 총 480여명의 청년과학기술인을 신규채용할 계획이며, 특히, 5월부터 하반기에 전체 신규채용 중 92.7%에 달하는 444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25개 출연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는 연구일자리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과학기술인에게 출연의 연구활동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채용절차 등에 대한 깊이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6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채용설명회를 방문하는 청년과학기술인들은 매월 기관별 채용일정, 분야에 대한 채용계획 로드맵과 본인의 전공분야, 취업희망 분야와 관련한 출연에 대한 정보를 한 장소에서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출연별 부스에서는 해당 기관의 인사담당자와 연구자가 함께 1대1로 상담을 진행하면서, 채용분야 및 채용절차 등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출연별 세부 연구내용과 학생들의 향후 진로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채용설명회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정부출연연구기관 온라인 채용정보서비스?를 통해 상시적으로 채용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청년과학기술인은 좋은 연구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출연은 우수한 미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청년과학기술인들이 좀 더 손쉽게 출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공동 채용설명회를 매년 개최하는 한편, 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청년과학기술인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개선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