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충청북도당, 성명통해 촉구

【진천=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6.13지방선거가 시작되자 지역사회에 고착화된 각종 인·허가 관련 불법행위에 대한 폭로가 이어지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충청북도당은 14일 성명통해 진천산단 비리의혹이 철저히 밝혀져야한다고 촉구했다.

성명은 최근 모 언론보도에 의하면, 진천산단 비리의혹으로 인해 지역민들의 허탈감과 실망감이 극에 달해 있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늘고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더구나 군의회 의장이었던 인사와 공무원들이 연루되어 있는 사건이라는 주장이다.

로비자금 출처와 인허가 과정의 실체가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고 있는 것이야말로 움직이는 화약고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라는 입장이다.

다음은 성명서 일부내용 이다.

특히, 송기섭 진천군수 캠프관계자가 그 의혹의 중심에 있고 그 의혹들이 송군수에게로 향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진천산단 비리의혹이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로 의혹이 백일하에 드러나면 정답이지만, 그렇지 않고 또 다른 의혹만을 양산하여 주민들의 피로감만을 늘어나게 한다면 진천의 아픔을 넘어 충북의 아픔이 될 것이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진천산단 비리의혹이 완전히 해소될 수 있도록 사법당국과 여야 정치권은 물론 지역 사회단체들이 함께 노력해서 군민들과 도민들께 새로운 희망을 안겨드려야 할 것이다.

송기섭 군수 역시 떳떳하고 당당하다면 진천군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이 의혹에 명확히 답을 해야 할 것이다.

2018. 5. 14

자유한국당 충청북도당

한편 충북 진천군 문백면 정밀기계산업단지 조성사업 관련, 충북지방경찰청은 각종 업무편의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진천군청 공무원 A씨(51)를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하고, 공무원 B씨(52)를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최근 토목·설계·감리업체 대표인 D씨(51)로부터 향후 산업단지 감리용역 등, 관련 업무편의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진천군청 산림축산과에 근무하면서 산업단지 산지전용 등 관련해, 업무편의 대가로 C씨와 산단 인근 임야 소유자인공장임대사업자 E씨(65)와 함께 경비로 75만원 상당을 수수한 혐의다.

진천군 문백면 산업단지 조성 관련, 진천군의회 의장에게 뇌물 ,300만원 상당을 공여한 사건으로, 지난해 10월 구속 송치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