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코리아플러스】엄재철 기자 =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하태봉,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오는 7월 24일~28일까지 ‘지역의 경계를 넘어 예술의 가치를 모두에게’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2018 여름공연예술축제’의 참가단체를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지역 공연예술 커뮤니티 강화와 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생력을 가진 도내 민간 예술 단체에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가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자격은 자체 단독 중․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단체에, 경남지역 소재 문화예술단체 및 개인이며 최근 2년 이상의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선정된 단체는 ‘2018 여름공연예술축제’ 등 경남문화예술회관이 기획하는 공연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으며, 소정의 출연료와 온라인 홍보, 무대․음향․조명 등 공연 관련 시스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서·공연계획서·단체소개서 등을 작성 후 방문·우편·e메일(gncac@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1544-6711)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역량있는 공연예술단체들이 경남도민에게 소개됨으로써 지역 공연문화가 발전하고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연예술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