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코리아플러스】엄재철 기자 = 창원시 진해구(구청장 임인한)는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를 줄이기 위해 ‘사무실 쓰레기 반으로 줄이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진해구는 최근 수도권 일부지역의 재활용품 수거대란 등 분리수거에 대한 시민참여가 필요하고, 올해부터 소각 및 매립 쓰레기 처리 분담금 신설 등 쓰레기 처리비용 상승 과 재활용 우선정책이 강조됨에 따라 진해구청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수거와 쓰레기 줄이기 모범실천이 필요하다고 판단, 이 운동을 추진하게 됐다.

이에 진해구는 주요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이재득 대민기획관 주재 하에 ‘사무실 쓰레기 반으로 줄이기 실천운동’ 보고회를 개최하고, 주요행사 시에 발생되는 쓰레기를 대상으로 쓰레기 감량 사업을 우선적으로 시범 운영한 뒤 문제점을 보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추진내용으로는 ▲ 직원 개인 컵 가지기 ▲ 종이 타올 사용량 줄이기 ▲ 각종 홍보물 제작 시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우선 제작 ▲ 분리배출을 위한 재활용 분리수거함 설치 등이다.

진해구 관계자는 “쓰레기 감량과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철저한 분리배출을 실시해야 한다.”며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직원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