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전시장 선대위 공동연석회의 참석…진실한 호소 주문

【대전=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수석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해찬 의원(세종시)이 ‘진실한 호소’를 강조했다.

이 의원은 7일 대전 둔상동 허태정 대전시장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중앙-대전시장 선대위 공동연석회의에 참석해 “대전은 여론조사를 보면 비교적 양호하나 선거는 시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며 “끝까지 겸손하고 진실하게 할 때 (유권자의) 호응은 달라진다”고 말했다.

이어 “충청도의 충(忠)처럼 이곳은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선도적 역할이 필요하다”며 “6.13은 우리 현대사의 근본적 변화가 일어날 것이며 참신한 허태정 대전시장이 탄생해 좋은 시대를 맞이할 것”이라고 힘을 불어넣었다.

박병석(대전서갑) 대전시장 선대위 상임고문은 “지금까지 아무런 잡음 없이 한 몸으로 이끌어와 감사드린다”며 “마지막까지 원팀의 모습으로 시민에 보답하자”고 격려했다.

허 후보는 “끝가지 현장에서 겸손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가겠다”며 “당당하게 이길 것이고 그래야 이겨서도 대전시를 힘 있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고 각오를 다졌다.

신경민 허 후보 총괄선대위원장은 “저는 호남의 아들, 충청의 사위, 서울(영등포을)의 일꾼”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국회는 내팽개치고 사사건건 시비만 걸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충청권에서 가르침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공동연석회의에서는 사전투표율 제고를 위한 대책과 상대당의 네거티브에 대한 대응방안 등이 논의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