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경험과 역량 갖춘 이인제 후보 지지

【천안 논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비전포럼 이동진(건양대 교수, 전 부총장) 대표 외 135명의 회원일동은 11일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 사무실에 찾아와 이인제 후보를 공식적으로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지지선언문은 아래와 같다.

다음은 이인제 충남도지사 지지선언문 전문이다.

지금은 침체된 충남 경제를 살리고 거칠어진 민생에 활력을 불어넣어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가장 풍요롭고 역동적인 충남을 만들어야 할 때입니다.

이번 6. 13 지방선거는 우리 고장의 번영을 이끌 유능한 일꾼을 세우는 동시에 도민여러분의 자존심에 상처를 안긴 부도덕한 민주당 도정 8년을 심판하는 선거입니다.

44살에 노동부장관을 하면서 온갖 반대를 물리치고 오늘날 노동자 복지의 이정표가 된 고용보험제도를 도입해 성공시켰고, 46살에는 민선경기지사를 맡아 일자리를 제일 많이 만들었고, 수많은 사업을 한국 최초로 시행하여 모두 성공시킨 바 있으며, 6선의 의정활동을 통해 다양한 국정경험을 축적한 이인제 후보를 지지하기 위하여 우리는 이 자리에 섰습니다.

충남도민 여러분!

충남은 이제 새롭게 도약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2030년까지 현재 1인당 지역총생산(GRDP) 5만달러를 10만달러 전국1등으로, 현재 인구 220만을 300만으로, 그리고 새로운 일자리 50만개 이상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는 이른바 충남 1·3·5프로젝트 2030비전을 전폭적으로 지지합니다.

이인제 후보는 도정운영 방식부터 확 뜯어 고쳐 군림하는 도지사가 아니라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을 받들어 모시는 진정한 일꾼이 되어 민생문제를 해결하는 데 올인 하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가 성장해야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고 소득과 소비가 늘어 경기가 살아납니다. 그래야만 여러분의 생활이 나아집니다. 사실 성장보다 더 확실한 복지는 없습니다.

천안, 아산, 당진, 서산 등 서북부지역에는 대기업들의 신규투자를 적극 유인하고 협력업체들이 풍부한 생태계를 만들고, 나아가 첨단 벤처기업들이 왕성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공약을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성환 종축장 부지 127만평에 4차산업혁명 전진기지를 조성하는 것이 한 예입니다.

충남도민 여러분!

맞춤형의 생산적 복지를 통하여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로서의 충남을 만들어야 합니다. 퍼주기식의 보편적 복지는 복지재원을 고갈시켜 모두를 불행으로 몰고 갑니다. 그래서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에 대한 일자리 제공을 복지의 출발로 삼겠다는 이인제 후보를 충남비전포럼은 지지합니다.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통합복지카드를 발급하고 우선 1년에 24만원을 넣어드려, 이 카드를 의료, 교통, 미용, 목욕 등에 편리하게 쓰실 수 있도록 하여 경제부담을 덜게 하겠다는 이인제 후보의 공약을 지지합니다.

수도권에는 전철과 버스 등 교통수단 사이에 환승할인이 되고 있지만, 충남에는 이 제도가 없어 교통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데, 충남에도 환승할인제도를 즉각 시행하여 이 부담을 없앨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이인제 후보를 지지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지난 8년 민주당 도정은 겉은 화려했지만 지나고 보니 속빈 강정이었음이 드러났습니다. 그 결과 충남은 활력을 잃었습니다. 특히 전 도지사는 도민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기고 야반도주하듯 퇴장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이 민주당 8년 도정을 엄중히 심판해야 합니다. 동시에 지난 1년간 민생을 황폐하게 만들고도 오만에 빠져있는 문재인정권도 함께 심판해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 실업률은 사상 최악이고 불경기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옥죄고 있습니다. 중소기업도 대기업도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민생경제가 파탄나서 우리의 삶이 더욱 거칠어졌습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한 표를 이인제 후보한테 주셔야 이 정권이 정신을 차립니다. 그래야 더 이상 오만해지지 않고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북한핵 문제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북한 핵은 북한 핵이고, 우리의 진짜 문제는 민생입니다. 이 정권은 북한 핵 문제로 거대한 쓰나미를 만들어 민생의 실패를 덮으려 합니다. 도민들의 각성된 힘으로 이를 물리쳐야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이인제 후보는 파란만장한 정치역정을 거치면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축적했습니다. 40대의 용기와 불덩어리 같은 열정 또한 지금도 그대로입니다. 이인제 후보가 도지사에 출마한 이유는 오직 하나입니다. 침체된 충남 경제를 살려 어려운 민생에 힘들어하는 여러분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부디 이인제 후보의 손을 잡아주십시오. 도민 여러분과 함께 충남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다시 희망의 씨앗을 뿌리고 혁신과 성장에 불을 붙이려는 이인제 후보를 꼭 지지해 주셔서 충남의 자존심을 세우고 나라의 중심을 바로 잡아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11일

충남 1·3·5프로젝트 2030비전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이동진 교수(건양대 전 부총장) 대표 외 충남비전포럼* 135명 일동

* 충남비전포럼은 교수,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충남을 사랑하는 단체임

2018. 6. 2

이인제와 함께 도민희망캠프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