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인공노할 일이 끊이질 않으니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아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자유한국당 충청남도당은 지난 10일 "더불어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사과하고아산시장 후보를 교체하는 것이 33만 아산시민들께 용서받는 길이다! 천인공노할 일이 끊이질 않으니 개탄을 금할 수 없다.'라는 베목의 성명을 밝혔다.

다음은 성명 전문이다.

지난 5월 19일 박완주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오세현 아산시장 후보 개소식에서 ‘상왕노릇 하실 우리 복기왕 前 시장님’ 이라는 망언을 했다.

33만 아산시민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와 분노를 안기고도 지금까지 단 한마디의 사과도 하지 않는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다.

일부 신문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 오세현 후보 캠프에서 일했던 자원봉사자 K씨가 거액의 사기혐의로 긴급체포 되었고, 경찰은 항간에 미심쩍다 떠돌던 선거자금 연관성 여부 등도 수사 중이라는 것이다.

오세현 후보측은 개인적 일탈행위로 캠프와는 무관한 일이라며 선을 긋고 있다 한다. 공정하고 신속한 수사로 실체적 진상이 명명백백히 밝혀지길 기대한다.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오세현 후보는 후보자의 정책 및 자질을 검증하기 위한 MBC 토론회에 일방적으로 불참해 무산시켜 본인을 향한 각종 의혹을 감추고 회피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스스로 증폭시켰다.

추미애 당 대표 등 중앙당 인사들의 아산유세 일정상 감당할 수 없다는 변명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으며, 토론회를 피하기 위한 구차한 변명밖에 될 수 없다.

아울러 아산을 위해 일한다는 후보가 33만 아산시민보다 당 대표 1명이 더 중요하다는 식의 근시안적 태도를 보인다는 것은 그야말로 적폐 중의 적폐일 것이다.

군 면제 사유 논란 역시 진실을 밝혀야 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정보공개에 따르면 오세현 후보는 생계곤란을 이유로 병역을 면제 받았다.

그런데 문제는 오세현 후보의 재산신고액이 무려 13억 원이 넘는다는 사실이다. 생계곤란으로 병역 면제까지 받은 자가 공직생활을 하면서 13억 원의 재산을 신고했다는 것을 어느 누가 순순히 이해할 수 있겠는가!?

더불어민주당은 지금이라도 당장 사과하고 상왕발언부터 시작해서 토론회 일방적 불참, 군 면제 공방 등 연달아 문제들을 야기하는 오세현 후보를 다른 깨끗한 후보로 교체해야한다.

아산의 상왕은 오직 시민이다. 우리 33만 아산시민들은 당 대표 1명이 아니라 아산시민 한 분 한 분을 소중히 생각하는 시장이 필요하다.

상왕을 모시며 귀를 닫고, 토론회를 불참하여 시민들의 알권리를 막는 오세현 후보는 더 이상 아산시장 후보로서 자격이 없다.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오세현 후보가 이제라도 본인과 관련된 각종 논란의 진실을 낱낱이 밝히고, 33만 아산시민들에게 머리 숙여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아울러 각종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즉시 아산시장 후보로서의 모든 자격을 내려놓고 스스로 사퇴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는 바이다.

2018. 06. 10(일)

자유한국당 충청남도당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