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근로자(만 15∼34세) 매월 5만원 교통비 지원

【계룡=코리아플러스】한동욱 기자 = 충남 계룡시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위치한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청년근로자에게 교통비를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 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청년 근로자에게 다음달 1일부터 오는 2021년까지 매월 5만원씩 전자바우처 형태로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시내 산업단지의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 근로자(15∼34세)로써 ‘고용보험법’상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이 사업은 수시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계룡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지원대상자가 근무하는 사업장 단위별로 계룡시청 지역경제과에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rlaehrbs87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청년 근로자는 발급받은 카드를 버스, 지하철, 택시,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하면 카드 청구내역에서 5만원 한도에서 차감된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이 본격 추진될 경우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이 완화되고 산업단지 내 청년층 고용 유지와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지역경제과(☏042-840-25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