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를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택시기사 문화 관광 강좌 및 현장교육 실시

【진주=코리아플러스】엄혜정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1일 진주문화원 및 진주시 일원에서 택시기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택시기사 문화 관광 강좌 및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3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이날 강좌는 진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택시기사들을 민간홍보대사로 양성하고 관광객들로 하여금 편안하고 다시 찾고 싶은 진주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오전에 강신웅 박사의 진주지역 문화 관광 및 친절 교육, 강동욱 박사의 진주지역 문화유적지 교육 등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오후에는 진주시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는 현장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좌에 참여한 택시 운전자는“진주에서 택시기사를 하면서도 진주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확실히 알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외지 관광객이 물을 때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주시 관계자는“세계적인 명품 축제도시 진입, 문화예술도시 품격 향상은 우리 시민 모두의 동참과 협조 덕분이며, 특히 택시 기사분들이 최일선에서 친절한 서비스로 진주시의 긍정적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격려 하고,“앞으로도 진주시는 택시기사의 복지 및 교통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진주시는 문화 관광 강좌 및 현장교육을 수료한 택시기사에게 관광택시 마크를 택시에 부착하여 관광 홍보 대사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향후 지속적인 관광정보 제공으로 택시기사들의 소양과 홍보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