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 7월 4일 전국 이마트에서 원양수산물 직거래 대전 개최... 오는 28일 개막

[세종=코리아플러스] 장해린 기자 = 해양수산부는 한국원양산업협회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오징어, 명태 등 원양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원양수산물 직거래 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전국 이마트 144개 매장에서는 원양산 오징어와 명태, 참치 등을 평소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 판매하며, 오징어는 60톤, 명태는 30톤, 참치는 3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행사 첫 날인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 이마트 본점에서 원양수산물 직거래 대전 개막식을 갖는다.

해양수산부를 비롯하여 한국원양산업협회, 원양선사 등이 함께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원양산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시식 행사 등도 열릴 예정이다.

박경철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관은 “그동안 우리 원양어선들은 먼 바다를 누비며 국민들의 밥상에 오징어, 참치, 명태 등 주요 어종을 공급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왔다.”라며, “이번 기회에 원양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기시고, 그동안 가격이 비싸 맛보기 어려웠던 오징어도 오랜만에 식탁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