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중소기업 인사·노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생 18명 배출

【의정부=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7일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에서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중소기업 인사ㆍ노무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 수료생 18명을 비롯해 경기도일자리재단 임직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 인사·노무사무원 양성과정’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도내 중소기업의 전문 인력 수요를 충족하고자 올해 처음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4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됐으며, 인적자원관리, 조직관리, 근로기준법, 근로감독, 산업재해, 임금 등 전문교육과 직업윤리ㆍ소양 교육, 현장 체험형 실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장 체험형 실습은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노무관련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의정부지청, 의정부고용센터, 한국공인노무사회 및 노무법인 등에서 진행됐다.

한 수료생은 “실습교육을 통해 이론만으로는 배울 수 없었던 다양한 사례를 체험할 수 있어 실무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김화수 대표이사는 “도내 유관기관, 기업과 함께하는 일자리 협력망 회의에 이번 교육 수료생들도 초청해 교육과정에 대한 피드백과 현실적인 취업지원 활성화 대책 등 후속 지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