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공감하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열려....

【전주=코리아플러스】박지인 기자 = 전북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은 2일(월) 17:00부터 임실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초·중·고등학교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진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행된 학부모 교육은 <제4차 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인재로의 자녀교육방향>이란 주제로 가치공학연구소 소장 최장훈 강사를 초대하여 학부모님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 단순한 국,영,수 위주의 암기식 교육, 학벌위주 교육보다는 내 자녀가 가지고 있는 재능과 적성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여 행복한 삶을 위한 꿈성장을 도와줄 수 있도록 진로에 대한 학부모 인식전환과 역할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어, 우리교육지원청에서 단위학교에 지원하고 있는 진로, 자유학기제 수업지원프로그램 중 하나인 ‘생활 속에서 배우는 목공기술‘ 시간을 가졌는데 숨겨진 재능을 뽐내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연수가 진행되었다.

임실교육지원청 정나영 교육장은 ‘우리아이들이 살아가야 될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기존의 학력관을 벗어나 창의력, 융합능력, 협업, 감성적인 이해력 등 핵심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의 역할이 중요하며 이에 따라 우리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주체인 교원, 학생, 학부모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앞으로도 임실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부모교육을 통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교육역량을 키워줄 것이며,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를 계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