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구간에 주주자 및 부주자 각 1명, 호위주자 5명 모집

[=코리아플러스] 한동욱 기자 = 계룡시는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화봉송의 모집인원은 9개 구간에 주주자 1명, 부주자 1명, 호위주자 5명 등이며 신청자격은 성화봉송에 건강상 문제가 없고 계룡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성화봉송 주자 중 주주자는 성화봉 인계인수를, 부주자는 주주자의 임무대행을 하게 되며 호위주자는 주주자 및 부주자를 호위하고 깃발을 봉송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성화봉송은 오는 9월 6일 계룡산 천황봉에서 채화식을 시작으로 계룡대 및 4개 면·동을 거쳐 시청에서 안치식을 하고, 7일 저녁 출정하여 개막식이 열리는 계룡종합운동장까지 도착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시는 주주자와 부주자는 구간 주행을 대표할 인물을 선정하고 호위주자는 각계각층 또는 지역의 특색을 갖춘 인물로 선정할 방침이며 성화봉송 주자에게는 유니폼과 운동화, 양말, 헤드밴드, 장갑 등을 지급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우편의 경우 계룡시청 기획감사실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기획감사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계룡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