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

【청주=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북도의회는 16일 문재인 대통령 공약으로 소방청이 추진하는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혁신도시로 확정된 것을 163만 충북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충북도의회 성명서 전문이다.

그동안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님, 중부4군 단체장님 그리고 지역주민 여러분, 언론, 교수, 각급기관단체 등 자문위원 12명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방청은 총 1차, 2차에 걸친 평가를 거쳐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충북혁신도시에 건립하기로 확정하였습니다. 이는 국가균형발전을 바라는 충북도민의 뜨거운 열망과 유치를 위한 하나된 열정, 그리고 다른 후보지를 능가하는 월등한 지역접근성, 개발 용이성, 경제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전국 4만여 명의 소방공무원 그리고 충북혁신도시 지역 주민들의 의료편익이 증대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변화가 기대됩니다.

충청북도의회에서는 지난 7월 6일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충북지역에 건립하여 줄 것을 주요골자로 하는 건의문을 채택하여 관련부처에 건의하였고, 7월 9일 건설환경소방위원회에서는 진천군과 음성군이 후보지를 단일화하는 자리에서 도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호소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7월 12일 건설환경소방위원회 위원들은 충청북도가 행정적 역량을 집중하여 줄 것을 촉구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충청북도의회에서는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 중부권 더 나아가서 전국의 소방공무원들이 치유와 힐링기능에 부족함이 없도록 충청북도와 긴밀히 공조하여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하겠습니다. 또한 중부권 지역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의료서비스 확충과 자족기능을 갖춘 혁신도시로 성장하여 혁신도시 시즌2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163만 도민여러분들과 충북혁신도시 그리고 중부4군 주민여러분께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축하드리고, 그동안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8. 7. 16.

충 청 북 도 의 회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